사업개요

사업명

소소디

(소소하지만 소상공인에게 힘이 되는 디자인 마케팅 프로젝트)

소소디는 대구광역시와 (재)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KT&G 상상유니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부동산원 등 공공 및 민간기업들의 후원으로,
대구 지역의 선발된 대학생들이 지역 기반산업을 활용하여 전통시장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민/관/공 지역 상생 프로그램입니다.
  • 사업기간 : 2021년부터 (2024년 소소디 시즌 4)
  • 주요내용 :
    • 대학생들의 집단지성 활용한 인큐베이팅 교육 및 디자인 씽킹 강화 트레이닝 지원
    • 대학생 4명이 1팀이 되어 전통시장 점포에 매칭
    •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전통시장 상인들의 경영 노하우의 결합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도모

주요성과

대학생들의 마케팅 전략기획 수립에 기반한 전통시장 점포경영개선, VMD, 온라인마케팅 등

소소디 시즌 4 시민공유 위한 팝업스토어 운영

전통시장 점포경영개선 이미지01 전통시장 점포경영개선 이미지02

전통시장 점포경영개선

팝업스토어 운영 이미지01 팝업스토어 운영 이미지02

팝업스토어 운영

시즌별 소소디 추진한 시장

  • 시즌1
    와룡시장
    (달서구)
  • 시즌2
    관문상가시장
    (남구)
    서남신시장
    (달서구)
  • 시즌3
    신매시장
    (수성구)
    달서시장
    (남구)
  • 시즌4
    대명시장
    (남구)
    용산종합큰시장
    (달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