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상권 기반조성 및 조직화(골목경제권 조성 사업 1단계)

  • 지원대상 : 대구 골목상권을 기반으로 하는 30명 이상의 소상공인으로 구성된 곳
  • 지원기간 : 2024. 2. ~ 11.
  • 지원목적 : 상권 공동체의 역량강화와 활성화를 위한 기반 마련

사업내용

‘법인으로보는단체’ 및 ‘골목상권 공동체 지정’ 행정지원, 상인회 구성/조직화 활동비 및 공동마케팅 지원, 신규 및 기존 골목상권별 현황 관리

활동비 지원 이미지01 활동비 지원 이미지02

활동비 지원

공동마케팅 지원 이미지01 공동마케팅 지원 이미지02

공동마케팅 지원

골목상권 회복 지원사업(골목경제권 조성 사업 2단계)

  • 지원대상 : 「골목상권 공동체 지정」승인 받은 곳
  • 지원기간 : 2024. 3. ~ 12.
  • 지원목적 :

    특색과 상권 기초기반을 갖추고 있는 골목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특화 거리 조성 필요, 맞춤형 종합 지원을 통해 특색있는 골목상권 조성 및 활력 제고

사업내용

상권 통합 디자인개발, 상권 컨설팅, 홍보마케팅, 축제 등

회복지원사업 행사 운영 이미지01 회복지원사업 행사 운영 이미지02

회복지원사업 행사 운영

회복지원사업 온·오프라인마케팅 이미지01 회복지원사업 온·오프라인마케팅 이미지02

회복지원사업 온·오프라인마케팅

골목상권 안정화, 활력지원 사업(골목경제권 조성 사업 2단계)

  • 지원대상 : 대구시 ‘골목상권 공동체 지정’ 승인받은 골목상권
  • 지원기간 : 2024. 3. ~ 12.
  • 지원목적 : 골목상권 기초기반을 갖춘 상권에 체계적인 지원정책으로 단계별 확대 지원을 통해 활성화 추진

사업내용

공동체 역량강화 교육, 상권통합 디자인개발, 상권활성화 컨설팅, 디지털 홍보, 지역행사, 특화거리 조성(상권안내 사인물, 경관조명)

브랜드 개발 이미지

브랜드 개발

행사 이미지

행사

조형물 설치 이미지

조형물 설치

골목상권 소규모 환경개선 지원(골목경제권 조성 사업 2단계)

  • 지원대상 : 골목상권 공동체
  • 지원기간 : 2024. 8. ~ 12.
  • 지원목적 : 골목상권 안내용 조형물 설치로 특색있는 골목상권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방문객 유입에 기여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내용

기설치된 골목상권 안내용 조형물이 없는 골목상권 공동체 중 브랜딩이 완료된 공동체를 조사하여 신청접수 및 심사를 거쳐 적합한 상권을 선정하여 안내용 조형물 설치

안내용 조형물 설치(예시) 이미지

안내용 조형물 설치(예시)

안내용 조형물 설치(예시) 이미지

안내용 조형물 설치(예시)

대구 로컬브랜드 육성(골목경제권 조성 사업 3단계)

  • 지원대상 : 상권기획자, 로컬크리에이터, 소상공인 등
  • 지원기간 : 2024. 8. ~ 12.
  • 지원목적 : 미간 주도의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구 상권 내 역량 있는 로컬크리에이터 및 상권기획자를 발굴하고 지역 네트워킹 활성화

사업내용

대구 로컬브랜드 발굴 네트워킹 포함(총5회예정), 지역 로컬브랜드 상권(4개) 개발 및 육성지원

포럼운영 이미지01 포럼운영 이미지02 포럼운영 이미지03 포럼운영 이미지04

포럼운영

골목상권 소상공인 온라인 홍보플랫폼

  • 지원대상 : 대구시「골목상권 공동체 지정」승인 받은 곳
  • 지원기간 : 2024. 3. ~ 12.
  • 지원목적 :

    ① 골목상권 공동체의 신규 고객 확보 및 매출 증대를 위해 공공배달앱을 활용한 디지털 전환과 소비촉진 행사를 지원
    ②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홍보플랫폼을 보유한 지역 유망업체와 협력하여 소상공인 점포 홍보(매출증대) 및 마케팅 역량강화 지원

사업내용

공공배달앱 대구로 내 골목상권 공동체별 별도 카테고리 입점, 대구로 입점 골목상권 대상 할인쿠폰 발행 지원

골목상권 공동체와 지역유망 ICT업체의 온라인 홍보 플랫폼 협력을 통해 소상공인 홍보 활성화(포인트 적립, 체험단, 기프티콘, 공동구매 등)

대구로 입점 골목상권 공동체 소비촉진 행사 이미지01 대구로 입점 골목상권 공동체 소비촉진 행사 이미지02 대구로 입점 골목상권 공동체 소비촉진 행사 이미지03

대구로 입점 골목상권 공동체 소비촉진 행사

온라인 홍보플랫폼 지원 이미지01 온라인 홍보플랫폼 지원 이미지02 온라인 홍보플랫폼 지원 이미지03

온라인 홍보플랫폼 지원

골목상권 공동체 역량강화(골목상권 인지도 및 경쟁력 강화)

  • 지원대상 : 대구시 ‘골목상권 공동체 지정’ 승인받은 골목상권
  • 지원기간 : 2024. 2. ~ 12.
  • 지원목적 : 신규 조직화 및 2단계 회복지원 사업 대상 상권 역량강화 교육, 선진 골목상권 벤치마킹

사업내용

‘법인으로보는단체’ 및 ‘골목상권 공동체 지정’ 행정지원, 상인회 구성/조직화 활동비 및 공동마케팅 지원, 신규 및 기존 골목상권별 현황 관리

교육 운영 이미지01 교육 운영 이미지02

교육 운영

선진지 견학 이미지01 선진지 견학 이미지02

선진지 견학

골목상권 통합 홍보(골목상권 인지도 및 경쟁력 강화)

  • 지원대상 : 대구시 ‘골목상권 공동체 지정’ 승인받은 골목상권
  • 지원기간 : 2024. 2. ~ 12.
  • 지원목적 : 통합 홍보를 통한 골목상권에 대한 시민들의 인지도 강화 효과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사업내용

언론사 및 온라인 등 매체를 통한 우수 골목상권 홍보, 골목상권 주요이슈 홍보 등

교육 운영 이미지01 교육 운영 이미지02

TBC 연계 방송프로그램 제작

선진지 견학 이미지01 선진지 견학 이미지02

골목상권 콘서트

신규사업(정책) 기획(골목상권 인지도 및 경쟁력 강화)

  • 지원대상 : 대구시 ‘골목상권 공동체 지정’ 승인받은 골목상권
  • 지원기간 : 2024. 3. ~ 12.
  • 지원목적 : 골목상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도모

사업내용

골목상권 대상 정부공모(정책) 사업 계획 수립 컨설팅,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 기획 등

사업 추진 협의 이미지01 사업 추진 협의 이미지02 사업 추진 협의 이미지03

사업 추진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