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개요

  • 사업명 : 동대구 맞춤형 골목경제 활성화
  • 사업기간 : 2024. 2. ~ 2025. 6. (17개월)

주요사업

상권브랜드 개발, 소상공인 성장지원, 온라인 홍보마케팅, 테마거리 조성 등

지역 자원 및 특수성을 반영한 상권 정체성 및 장소성 강화

동대구역 먹거리 골목 상권 발전을 주민과 상인이 주도하는 문화 형성

온라인 문화 확산 트렌드 맞춤형 디지털 상권환경 구축

  • 사업비 : 1,000백만원(국비 500백만원, 시비 170백만원, 구비 330백만원)
  • 사업구역 : 대구시 동구 신천4동 동부로30길 일원(동대구역 터미널 먹거리 골목)
동대구역 터미널 먹거리 골목 이미지
  •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예정지
  • 미디어 랜드마크 설치 예정지
    가로환경(도로 및 인도) 정비 구간
  • 디자인폴 설치 구간
  • (메인도로) 디자인간판, 포인트쉼터

사업요약

미션

골목경제 맞춤형 브랜딩으로 대구 대표 골목상권 성장에 기여

비전
  • Emotional
  • Energetic
  • Enjoyable
  • Ecommerce

우리 모두 동대구로, hot한 e-끌림!

전략목표
  • 상권 정체성 확립
    • 메인 스폿 미디어 랜드마크 조성
    • e-끌림 거리환경 개선
    • e-끌림 상권 특화 브랜드 개발
    • 상권 브랜드 굿즈 및 홍보물품 제작
    • 상권 시그니처 메뉴 개발 컨설팅
  • 커뮤니티 주도형 명소 조성
    •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
    • 주민공동체 문화프로그램 운영
    • 상인공동체 역량강화 교육
    • 시민참여형 상권 브랜드 강화 프로그램 운영
  • 디지털 친화상권 만들기
    • 온라인 맞춤형 홍보마케팅
      - 인플루언서 활용 상권 SNS홍보
    • 대표축제 '맛으로e-끌림' 페스티벌 개최
    • 미디어아트 아카이브 콘텐츠 제작

동대구 맞춤형 골목경제 활성화 브랜드 개발

  • 동터 캐릭터디자인 :

    동터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어우러진 문화거리로, 교통과 방문객, 음식,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캐릭터를 각 거리에 적용함으로써 방문객들에게 동터 거리의 인식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워드마크

동터 워드마크 이미지

캐릭터

동터 캐릭터 이미지
동터 캐릭터(응용동작)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