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달서구, 명품골목상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2-05-1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694
첨부파일  
대구 달서구는 지난 11일 구청 회의실에서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원장 심재균), 으뜸 상인회(회장 김태용)와 명품골목상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태훈 달서구청장, 심재균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 원장, 그리고 김태용 으뜸 상인회 회장 등 12명이 참석해 이곡동 으뜸먹거리타운 일대를 명품골목상권으로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명품골목상권 조성사업 추진에 관한 상호 협력과 향후 시설물의 유지·관리에 대한 협조 등 골목상권 활성화 및 자생력 강화를 도모하는 내용이다.

한편 명품골목상권 조성사업은 대구시와 대구전통시장진흥재단이 주관한 공모사업으로 달서구와 으뜸상인회가 사업신청을 해 지난 2월 최종 선정됐다.

사업대상지인 으뜸먹거리타운은 이곡동 쇼핑월드 인근 골목상권으로 주변에 성서산업단지와 병원, 공공행정기관 및 교육시설이 많은 상권특성에 따라 각종 먹거리타운이 형성된 지역이다.

사업 내용으로는 ▷ 상권환경개선을 위한 디자인 보행등 설치 ▷ 이용객 편의를 위한 상권 안내간판 설치 ▷ 맞춤형 상권 컨설팅 및 브랜드 개발 ▷ 문화축제 및 홍보·마케팅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며 총 사업비는 7억5천만원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곡동 으뜸먹거리타운 상권의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지역 상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매일신문, 배주현 기자
달서구, 명품골목상권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